뉴욕 생생 블로그

뉴욕 스포츠 투어 제 6탄! - NBA 뉴욕 닉스

;
>뉴욕 스포츠 투어 제 5탄! - NBA 뉴욕 닉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미국에서 가장 떠오르고 있는 스포츠! 
NBA 미국 프로농구팀인 뉴욕의 뉴욕 닉스의 홈구장,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 방문을 했습니다.
 
메디슨 스퀘어 가든은 뉴욕의 34가 펜스테이션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경기장으로 
맨하탄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명성을 지닌 경기장입니다.
요즘은 스폰서 기업들에 의해 구장의 명명권을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MSG의 경우 가든 자체의 가치가 그보다 훨씬 월등하여 현재까지 혹은 앞으로도 이름이 바뀔일이 없는 엄청난 브랜드의 구장입니다.
실제로 뉴욕 닉스의 경우 NBA 전체 꼴찌(...)를 담당할 정도로 상당히 실력이 떨어지는 팀이지만 전 세계 프로 구단의 가치에서는
7위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MSG의 힘)
스포츠뿐만 아니라 모든 가수들이 꼭 공연하고 싶은 장소로 꼽히는 MSG는, 제가 좋아하는 래퍼인 나플라도 여기서 공연하는 것이 꿈이라고 하죠.
규모는 약 2만석으로 요즘의 대형 경기장에 비하면 상당히 작은 규모였습니다.
 
picture
경기장의 내부입니다. 탁 트인 전경이 너무 좋았어요.
제가 관람한 이 날의 경기는 닉스와 멤피스의 거의 꼴찌간의 대결이었습니다.
닉스는 현재 11연패 중인 팀이어서 오늘은 이 연패가 깨지길 바라며 관람을 했습니다.
 
이 날 제가 관람한 좌석은 seat 224로 거의 정중앙에 위치한 좌석입니다.
여기가 관람이 좋은 이유는 앞에 중계카메라가 있을정도로 좋은 구도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기 때문이죠.
좋은 자리에 비해 가격은 30불대로 그 명성에 비해 상당히 저렴했습니다!
 
picturepicture
 
경기 모습입니다! 
1쿼터 끝나기 전 3점 버저비터를 운좋게도 찍을 수 있었어요.
 
picture
꼴지팀들의 경기지만 경기장은 많은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picture
picture
뉴욕 닉스만의 특징이라면 Celebrity Row 라고 해서 일반인들은 앉을 수 없는 특별한 셀럽들만을 위해 존재하는 좌석이 있습니다.
이 좌석에는 유명 연예인, 배우, 가수 등 핫한 셀럽들만이 앉을 수 있어서 돈을 주고도 못사는 특별한 좌석이죠.
이 날은 배우와 코메디언, 전 뉴욕 닉스 선수가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스포츠의 꽃은 역시 치어리더가 아닐까요?!
칼근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닉스는 경기 중간 중간 작전타임, 하프 타임때 다양한 이벤트를 펼칩니다.
굉장히 인상적이었던 이벤트는 대포와 같은 대형 분사기로 티셔츠를 마구마구 발사하는 T-Shirt Toss 이벤트였습니다.
 
picturepicture
그 결과로는! 이렇게 제 품에 쏙 들어온 기념 티셔츠를 얻게 되었습니다!
나름 스포츠 경기를 많이 봤지만 이렇게 실제로 어떤 무언가를 받아본 것은 처음이었고, 거기다 NBA 경기에서 이렇게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경기는 역시나 져서 12연패를 달성했지만 그래도 너무 좋은 하루였습니다.
 
NBA리그는 4월까지 진행이 됩니다.
얼마남지 않은 시즌,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환상적인 시간을 보내보세요!
 
NEW YORK FOREVER!
;

>